IF STEVE JOBS OPENS HOTDOG STORE

Project Overview

‘스티브잡스가 2020년도에 핫도그 가게를 연다면’이라는 주제로 시작한 흥미로운 프로젝트. 스티브잡스의 영혼과 최대한 가까워지기 위해 그에 관한 많은 서적과 인터뷰를 참고해서 디자인하였습니다.

Character Analysis

스티브잡스 관련 서적을 통해 도출된 단어들을 정량화하여 디자인에 최대한 스티브잡스의 정신을 반영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스티브잡스가 일생에 존경했다고 알려지는 그래픽 디자인의 거장 폴 랜드의 정신을 필두로 디자인을 시작하였습니다. 폴 랜드는 심벌 자체를 로고타입으로 정하는 것이 초반 기업의 이미지에도 소비자에게 혼돈을 주지 않을 뿐더러, 경제적으로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Design Stratgy

“우리가 처한 난관은 대개 심벌과 회사이름을 연결시키는데 10년의 세월과 수억달러를  쓰게 된다는 것이였어요. 우리의 목표는 회사의 이름을 따로 쓰지 않고도 사용 할만한 작은 장식 심벌을 만드는 것이였죠. 10년 이라는 시간과 수억달러를 쓰지 않고도 소비자의 마음속에 우리 회사를 연결시키도록 폴은 회사이름을 장식 심벌안에 넣어서 그 문제를 해결했어요. 나는 그가 진정으로 해결해야할 문제에 접근했다고 생각해요. 예술적인 도전으로만 여기지 않고 말이죠.”

 

<스티브잡스가 말하는 폴 랜드, 1993년도 인터뷰 中>

Logo Design Logic

핫도그의 기원인 닥스훈트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기다란 소시지를 형상화하였습니다. 알파벳 ‘a’를 사용하여 소시지에 말려있는 핫도그 빵을 재미있게 표현하였습니다.

main logo_G2 copy.png

​토탈 브랜딩 솔루션, whoknow Lab, 후노랩, 브랜딩, 로고디자인, 브랜드로고, 디자인에이전시, 포스터디자인, 브랜드 디자인, 카페로고, 로고제작업체,로고제작문의, 카페 로고 디자인, BRAND DESIGN PARK